티스토리 뷰
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[ MSSQL ] 프로시저 간편하게 확인하기 꿀Tip!!!!



많은 개발자분들 중에 저와 같은 방법으로 작업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은데요~!!ㅎ

오늘은 프로시저를 단축키로 간편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...^^


모르고 계셨던 분들은 정말 제대로 건졌네요...ㅎㅎ

우선 제가 만든 꿀팁 보여주리겠습니다~!^^




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[SP_HELPTEXT]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[SP_HEPTXT]- 함수 튜닝 후 




차이 보이시나요~????ㅎㅎ
텍스트로 출력해서 그냥 복사해서 쓰시면 됩니다.ㅋㅋㅋ
그럼 훨씬 작업 속도가 빨라 지겠죠~????ㅎㅎ



환경 : SQL SERVER 2014 MANAGEMENT STUDIO


혹시 SQL 함수 중에서 SP_HELPTEXT 아시나요~?????


SP_HELPTEXT 를 설명 드리자면~!!!!!

sp_helptext(Transact-SQL)

사용자 정의 규칙, 기본값, 암호화되지 않은 Transact-SQL 저장 프로시저, 사용자 정의 Transact-SQL 함수, 트리거, 계산 열, CHECK 제약 조건, 뷰 또는 시스템 저장 프로시저와 같은 시스템 개체의 정의를 표시합니다. 

라고 하네요...ㅎㅎ


저는 처음에 솔직히 바로 이해가 안되더라구요~ㅎㅎ^^;;;;

쉽게 말해서...프로시저나 함수 등의 내용을 보여주는게 아닐까요????????아님말고.ㅡㅡ^



SP_HELPTEXT의 안을 들여다 보겠습니다.!!!!! 아래 확인하기 클릭!!!!!!





알아보시겠나요.................????....@@;;;;

이거 분석하느냐고..고생...고생....으~~~~~

그러한데....그리 많은 부분을 수정하지 않아도 되더라구요~~~!ㅎㅎ



제일 밑에 부분만 수정해 주시면 간단하게 활용하실수 있어요~~ㅎㅎ


하단에 이부분만 수정해 주면 됩니다.~!!!^^



[ BEFORE ] 

IF @Line is NOT NULL

   INSERT #CommentText VALUES( @LineId, @Line )

select Text from #CommentText order by LineId


CLOSE  ms_crs_syscom

DEALLOCATE  ms_crs_syscom


DROP TABLE  #CommentText


return (0) -- sp_helptext


[ AFTER ] 

IF @Line is NOT NULL  

    INSERT #CommentText VALUES( @LineId, @Line )  


declare @lineNo int = 0;

declare @lineCnt int = 0;

declare @printtext varchar(max);

select @lineCnt = COUNT( LineId ) from #CommentText;

while( @lineNo < @lineCnt )

begin

 set @lineNo = @lineNo + 1;

  

 select @printtext = Text from #CommentText

 where LineId = @lineNo ;

 

 print( @printtext );

end 

CLOSE  ms_crs_syscom  

DEALLOCATE  ms_crs_syscom  

  

DROP TABLE  #CommentText  



프로시저를 작업하기 위해서 프로시저 명만 알면 간단하게 작업할 수 있겠죠~???ㅎㅎㅎ

이 방법으로 정말 편하게 쓰고 있습니다~~^^


혹~~~~~~~~~~~~~~~~~~~~~~~~~~~!!!!!!!!!!!!!!!!!!!!!!!

이 방법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같이 공유 하시는거~!!!! 아시죠~???..^^ 


아!!!!그리고 하나더~!!!!!이건 모...다들 아시겠지만..^^ 

만약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수도 있으니~!!!^^


SQL 옵션에 보시면 키보드 - 쿼리 바로가기 라는 항목이 있는데요.

이 부분에 함수나 SELECT 등 자주 사용하시는 걸 추가해주시면 단축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~!!!




저는 SELECT 와 튜닝한 SP_HELPTXT 를 추가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.ㅎㅎㅎ


테이블 명 드래그 선택하고 Ctrl + 5 누르면 조회가 되고 

프로시저나 함수 등 이름을 드래그 선택하고 Ctrl + 0 누르면 프로시저 정보를 확인할수 있어요~!!!^^


그럼 좋은 정보 되셨기를 바랍니다~!!^^

서로서로 돕고 살죠~!!!ㅎ


이상 끝~!!!!!


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